- 예제 코드 UML Diagram -



* Strategy Pattern :

-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각각을 캡슐화하여 교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.

이를 활용하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와는 독립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할 수 있다.




객체지향의 기초 :

1) 추상화    2) 캡슐화    3) 다형성    4) 상속



객체지향의 원칙 :

1)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 한다. (무엇이 바뀌고, 안 바뀌는지 잘 구분해야한다)

2)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.

3)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 한다.



이 장에서의 정리 :

- 훌륭한 객체지향의 디자인이라면... 재사용성, 확장성, 관리의 용이성을 갖춰야 한다.



# Reference

- '캡슐화'에 대한 강좌 (네이버 검색 키워드 : 객체지향 캡슐화, 카페 이름 : GIS 프로그래밍 연구소)

http://cafe.naver.com/gisdev/543


by kelicia 2014. 5. 16. 19: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