얼마 전에 Ruby 와 Python 어떤 Script Language 를

공부해볼까 고민하면서 이것저것 고민해보다가

여러 좋은 자료들을 발견해서 블로그에 정리해본다 :D







조금 오래된 자료이지만 도식화 되있어서 보기 편리하다는 장점ㅎㅎ

개인적으로는 PHP 가 가장 경험많고, Python 은 진짜 맛 보기만 해봤고 Ruby 는 전혀..경험이 없다.


Ruby 를 웹에서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다. 

사이트 디자인도 제법 귀여운 요소가 많아서 좀 의외.(좀 일본느낌나지만)


http://tryruby.org/levels/1/challenges/1  : Script 언어 처음이신 분은 조금 신세계 일지도.




Ruby 와 Python 을 비교해놓은 오래된 포스팅도 발견.

일단 링크는 적어놓지만.. 마지막 포스팅이 2009 년이라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자료라서 여기에 옮겨놓는다.(죄송ㅠㅠ)

http://nextcontext.tistory.com/17 : 아래 접어놓은 글 중에 링크들은 안 긁혀져서 여기 링크를 통해야 된다.





Ruby 의 경우 개발자들을 위해 만든 언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한번 빠지신 분들은 깊은 충성도(?)를 자랑하는 듯 했다.

Python 은 Google 의 3대 개발 언어 중 하나이고, 지금은 어떤지 모르나 위의 Performance 표를 비교해 보면

확실히 눈에 띌 정도로 High Performance 를 자랑한다. 안정되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니

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건 Ruby 이지만.. Python 을 더 공부하는 게 나을 것 같은.. 애매한 생각이 든다.




by kelicia 2013. 12. 19. 16:01